내차어때 딜러 지원 신청

담당자가 확인하고 인터뷰 일자를 조율하겠습니다. 지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거주 지역
성명
휴대전화번호
경력
개인정보처리방침


고객의 개인정보는 피덴스 인포텍의 중요한 사업원칙입니다. 피덴스 인포텍은 지속적으로 고객에게 더 높은 수준의 서비스, 편리함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결코 고객 개인정보 보호라는 가치를 희생하며 서비스 목표를 달성하지 않습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피덴스 인포텍의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이 가진 권리 및 어떻게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설명합니다. 마지막으로, 피덴스 인포텍의 서비스 이용 중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문의가 있을 경우 연락할 수 있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연락처를 안내합니다.

피덴스 인포텍은 고객의 개인정보와 관련된 변경사항이 생길 경우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정을 통해 빠른 시일 안에 고객에게 안내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세부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2. 개인정보 제3자 제공
3.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4.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 및 파기
5. 스마트폰 어플 관리
6. 쿠키의 운용 및 거부
7. 이용자의 권리
8. 이용자의 의무
9. 링크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책임
10.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1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2. 고지의 의무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가. 피덴스 인포텍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은 이용자의 신분과 서비스 이용의사를 확인하여 최적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피덴스 인포텍은 최초 회원가입 시 서비스의 본질적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으며 피덴스 인포텍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따른 결제 및 환불 등에 필요한 정보를 추가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나. 피덴스 인포텍은 내차어때 어플(플랫폼) 서비스 운영을 위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목적 이외에 다른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 피덴스 인포텍은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국세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및 은행계좌번호, 이동전화번호의 수집·보관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고지하여 해당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구분 : 고객회원 / 딜러회원
가) 고객회원
- 본인확인을 위한 휴대전화 본인 인증, 연령제한 서비스 제공, 견적요청서, 계약이행 및 약관변경 등의 고지를 위한 연락, 본인의사 확인 및 민원 등의 고객 불만 처리, 성명, ID(이메일주소),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외국인등록번호(외국인인 경우)
- 본인 인증 시 성명,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를 통한 본인인증 식별(본인여부)
- 간편 로그인 서비스를 위한 가입자 회원이 허용한 포털 가입된 회원의 개인정보 활용
- 견적요청을 위한 본인차량정보 기입에 따른 제공 혹은 보험개발원(카히스토리) 유료 서비스 연계
- 부정이용 방지, 맞춤 서비스 등 통합서비스운영에 따른 본인인증 혹은 아이핀 인증결과, 통신사, 내/외국인정보, 서비스이용기록, 기기정보, 법정대리인정보(만14세미만의 경우), 접속 로그기록, 쿠키, IP address, 불량이용기록, 고객센터 이용 시 통화내역

나) 딜러회원 
- 부가가치세법 제32조에 따른 세금계산서 등의 발행
-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명, 소속 매매단지명, 소속 매매상사명, 사업자등록번호, 업체주소, 대표자명, 딜러의 직함, 딜러 성명, 전화번호 및 휴대전화번호, 종사원증, ID(이메일주소), 카카오톡아이디, 딜러 경력시작일(년월), 계약 체결 차량가 및 규정상의 수수료
- 딜러 프로필 (광고)노출, 멤버십 등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체결, 유지, 이행, 관리, 개선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수수료 정산 및 컨텐츠 서비스 이용, 이벤트 경품의 물품배송을 위한 청구지(발송), 딜러(담당자)명, 딜러(담당자)연락처, 주소

2) 부가서비스 및 맞춤식 서비스 이용 또는 이벤트 응모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서 추가적인 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신규서비스 개발 및 특화, 뉴스레터,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전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관한 통계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3) 제휴서비스
피덴스 인포텍은 제휴서비스 제공의 목적으로 제휴사를 통해 개인정보를 추가 수집하게 되는 경우 별도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수집합니다.

4) 기타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저장·조합·분석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IP Address, 쿠키, 방문일시 등) 및 기기 정보(단말기식별번호, OS정보 등) 등 이용내역 정보: 부정 이용 방지, 비인가 사용 방지,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서비스 제공 등

라. 피덴스 인포텍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 법령상 근거가 없는 한 반드시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수집하며,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인종, 출신지, 본적지, 사상, 정치적 성향, 범죄기록, 건강상태 등의 정보는 이용자의 동의 또는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 이외에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마. 피덴스 인포텍은 회원 가입을 만 14세 이상인 경우에 가능하도록 하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단,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경우에는 만 14세 미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바. 피덴스 인포텍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1) 내차어때 홈페이지, 내차어때 어플리케이션, 서면, 팩스, 전화, 고객센터(문의하기), 이벤트 응모
2)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자동 수집

사. 피덴스 인포텍은 개인정보를 수집함에 있어,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동의 항목’으로, 그 외 개인정보는 ‘선택동의 항목’으로 구분하여 이에 대해 개별적으로 동의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합니다. 피덴스 인포텍은 이용자가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 이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한다는 이유로 그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하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 제3자 제공

가. 피덴스 인포텍은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사전 동의를 받아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조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및 감독당국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딜러의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이용자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

나. 피덴스 인포텍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 또는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조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및 감독당국의 요구가 있는 경우

다. 그밖에 개인정보 제3자 제공이 필요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를 얻는 등 적법한 절차를 통하여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피덴스 인포텍은 이용자들의 거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이용자의 동의를 얻는 등 적법한 절차를 통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는 항목, 공유받는 자의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 고객의 ID(이메일주소), 성명,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상품 및 경품(서비스) 취소, 고객상담 등 정보통신 서비스제공 계약 및 전자상거래 계약의 이행을 위해 필요한 업무의 처리_서비스 탈퇴시 까지

   ※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해당 보유 기간에 따라 보유할 수 있습니다.

라.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하여 동의를 하지 않을 수 있고, 언제든지 제3자 제공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를 거부하시는 경우에도 회원가입서비스는 이용하실 수 있으나, 제 3자 제공에 기반한 관련 서비스의 이용/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기타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한 변동사항은 공지 및 별도 통지를 할 예정입니다.


3.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가. 피덴스 인포텍은 원활하고 향상된 서비스를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를 타인에게 위탁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피덴스 인포텍은 사전에 다음 각 호의 사항 모두를 이용자에게 미리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1)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나. 피덴스 인포텍은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고 이용자 편의 증진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가항 각 호의 사항을 공개함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아니하고 개인정보 처리를 타인에게 위탁할 수 있습니다.

다. 피덴스 인포텍은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피덴스 인포텍은 위탁 계약 시 수탁자의 개인정보 보호조치 능력을 고려하고,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 및 파기 등 수탁자의 의무 이행 여부를 주기적으로 확인합니다. 또한 위탁 처리하는 정보는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1) 개인정보 국내처리 위탁현황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 KCB : 회원가입시, 본인 (휴대전화) 실명 인증을 위한 성명, 성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 보험개발원 : 견적요청시, 차량번호 조회에 따른 자동차이력정보
·자동차이력정보는 중고차 품질확인을 위한 보조정보로서만 활용해야 하며, 자동차와 관련된 모든 사고의 발생 여부나 품질 등의 확인을 위한 결정적인 판단자료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자동차이력정보는 1996년 이후 자동차보험으로 보상 처리한 차량의 사고자료를 기초로 구성되었으며, 정보 원천기관인 국토교통부, 손해보험사 등의 사정에 의하여 정보제공이 지연 또는 누락될 경우 자동차이력정보 또한 지연 또는 누락되어 제공 될 수 있습니다.
·자동차이력정보 중 손해보험사에 보험사고 발생사실이 미신고 되었거나 또는 보험처리를 하지 않은 사고정보는 제공되지 않으며, 정보 원천기관의 자료입력 또는 자료처리상 오류가 발생한 경우 정보가 잘못 제공될 수 있습니다. 
·자동차이력정보가 다르게 사용되어 정보의 확대해석이나 오남용, 유출 등으로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제공자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모니터링, 고객 상담, 이벤트 및 프로모션, 이벤트 경품배송 및 당첨자 관리/이벤트 당첨에 따른 소득세 신고업무 대행 등을 목적으로 한 제3자에게 제공 (해당 기업에 대해 고지하고 이를 진행함)

4.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유 : 이용기간 및 파기

피덴스 인포텍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고지 및 약정한 기간 동안 보유 및 이용하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이용자의 파기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관계법령 및 피덴스 인포텍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법령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관하며 마케팅 등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1) 관계법령에 따른 정보보유 사유
      법률-목적-수집항목-보유기간
      통신비밀보호법-법원의 영장을 받아 수사기관이 요청시 제공-로그기록, IP 등-3개월
      국세징수권 등-소멸시효 계산-과세표준과 세액의 신고자료 등-5년
      부가가치세법-장부, 세금계산서, 수입세금계산서, 영수증 등-부가가치세의 과세표준과 세액의 신고자료 등-5년
      전자금융거래법-전자금융거래기록 확인-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상대방에 관한 정보 등-5년
   2) 피덴스 인포텍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부정거래기록
      보존 이유 : 부정거래의 배제
      보존 기간 : 1년
      보존 항목 : 성명, ID(이메일주소), 소비자식별정보(CI/DI),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생년월일

     * 부정거래 : 법령, 피덴스 인포텍과 이용자 간의 서비스 이용 약관 또는 공서양속을 위반하거나 기타 피덴스 인포텍, 회원 또는 타인의 권리나 이익을 침해하는 방법이나 내용의 거래를 말함

나. 수집된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은 서비스이용 계약체결(회원가입)시부터 서비스이용 계약해지(탈퇴신청, 직권탈퇴 포함)입니다. 또한 동의 해지 시 피덴스 인포텍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상기  명시한 정보보유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하는 자료를 제외하고는 지체 없이 파기하며 개인정보처리가 제3자에게 위탁된 경우에는 수탁자에게도 파기하도록 지시합니다.

다. 피덴스 인포텍은 1년 동안 피덴스 인포텍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에 근거하여 이용자에게 사전통지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이용자의 요청이 있을 경우에는 위 기간을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단, 통신비밀보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라. 피덴스 인포텍은 다만, 기간 만료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거나 분리되어 저장·관리되는 사실과 기간 만료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공지사항,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이를 위해 이용자는 피덴스 인포텍에 정확한 연락처 정보를 제공 및 수정하여야 합니다.

마. 파기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등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 또는 물리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합니다.


5. 스마트폰 어플 관리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서비스 이용 시,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를 받은 범위 내에서 단말기정보 등에 접근한다는 것을 고지하고 승인을 획득한 후 정보가 수집되거나 전송됩니다. 

어플 상에서 이용자가 단말기 접근 권한을 허용하였다고 하여 허용권한과 관련된 모든 정보가 즉시 수집되거나 전송되는 것은 아닙니다.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스마트폰 어플의 접근 권한을 필수 또는 선택적으로 이용자에게 요청하고 있으며, 단말기 내 "설정" 메뉴를 통하여 이용자가 직접 권한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어플 권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어플리케이션 스토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상에서 어플을 삭제하더라도 이용자의 회원계정은 유지되므로, 회원탈퇴를 원하실 경우 내차어때 어플의 “회원탈퇴” 기능을 이용하시거나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쿠키(Cookie)의 운용 및 거부

가. 쿠키의 사용 목적
   1) 피덴스 인포텍은 피덴스 인포텍이 운영하는 인터넷 어플리케이션에서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어플리케이션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2) 피덴스 인포텍은 쿠키의 사용을 통해서만 가능한 특정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피덴스 인포텍은 회원을 식별하고 회원의 로그인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용 및 거부
   1)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조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거부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개인정보처리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2)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개인 맞춤서비스 등 피덴스 인포텍이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는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3) 맞춤형 광고에 대한 상세내용은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 이용자의 권리

가. 이용자는 언제든지 내차어때 어플내의 “내정보수정”을 통하여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열람, 정정 처리하실 수 있으며, 전자우편 또는 서면으로 요청하신 경우 열람, 정정, 삭제처리 해드리겠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제공되거나 처리위탁된 경우 이용자는 피덴스 인포텍 또는 ‘제3자’/’수탁자’에게 파기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기타 법률에 따라 정정 또는 삭제가 금지되거나 제한되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처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오류에 대한 정정 요청한 경우에는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받는 경우가 아닌 한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만약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 3자에게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나. 이용자는 언제든지 내차어때 어플리케이션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다.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해 회원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피덴스 인포텍 어플리케이션 내 “회원 탈퇴”를 신청하시거나 서면, 이메일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다만 법률 또는 약관의 규정에 따라 피덴스 인포텍이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처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님은 본인 식별을 위하여 반드시 회원 아이디(ID(이메일주소))와 본인확인 식별정보를 밝히셔야 하며, 철회로 인해 서비스에 다소 제약이 있거나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8.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피덴스 인포텍의 귀책사유가 없이 ID(이메일주소), 비밀번호, 접근매체 등의 양도·대여·분실이나 로그인 상태에서 이석 등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관계법령에 의한 보안조치로 차단할 수 없는 방법이나 기술을 사용한 해킹 등 피덴스 인포텍이 상당한 주의에도 불구하고 통제할 수 없는 인터넷 상의 문제 등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피덴스 인포텍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가.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이용자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나.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회원가입 또는 ID(이메일주소) 등을 도용하여 서비스 이용 시 이용자자격 상실과 함께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처벌될 수 있습니다.

다. 이용자는 ID(이메일주소), 비밀번호 등에 대해 보안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제3자에게 이를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는 피덴스 인포텍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안을 위해 비밀번호의 주기적 변경에 협조할 의무가 있습니다.

라. 이용자는 피덴스 인포텍의 서비스를 이용한 후에는 반드시 로그인 계정을 종료하고 웹 브라우저 프로그램을 종료해야 합니다.

마. 이용자는 "정보 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주민등록법" 등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9. 링크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책임

피덴스 인포텍은 이용자에게 다른 웹어플리케이션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링크되어 있는 웹어플리케이션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피덴스 인포텍은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일방향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비밀번호는 이용자의 생일, 전화번호 등 타인이 추측하기 쉬운 숫자 등을 이용하지 않도록 비밀번호 생성규칙을 수립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는 안전한 암호 알고리즘으로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피덴스 인포텍은 해킹 등 피덴스 인포텍 정보통신망 침입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침입탐지 및 침입차단 시스템을 24시간 가동하고 있습니다.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모든 침입탐지 시스템과 침입차단 시스템은 이중화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민감한 개인정보는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 취급자의 최소화 및 교육
   피덴스 인포텍은 피덴스 인포텍의 개인정보 취급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며,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한 교육 등 관리적 조치를 통해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있습니다.


11.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피덴스 인포텍은 이용자가 피덴스 인포텍의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피덴스 인포텍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민원을 신고하실 수 있으며, 피덴스 인포텍은 이용자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안인영
소속부서 : 피덴스 인포텍
전자우편 : fidensinfotech@naver.com
전화번호 : 1877-2765
FAX : 032-837-1801~4

※ 상기 연락처 등은 “고객센터”로 연결됩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전화 : 1833-6972
URL : http://www.kopico.go.kr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전화 : (국번없이)118
URL : http://privacy.kisa.or.kr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센터전화 : (국번없이)1301
URL : http://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전화 : (국번없이)182
URL : http://cyberbureau.police.go.kr


12. 고지의 의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계법령 및 지침의 변경 또는 피덴스 인포텍의 필요 등에 의하여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최소 7일 전에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을 통해 사전 공지하고 사전 공지가 곤란한 경우 지체 없이 공지하며, 별도 공지가 없는 한 7일이 경과된 후에 시행됩니다. 다만, 중대한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공지하고, 별도 공지가 없는 한 30일이 경과된 후에 시행됩니다. 또한 당사는 관계법령에 따라 필요한 경우 고객의 별도 동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공고일자 : 2021년 06월 15일
시행일자 : 2021년 06월 22일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피덴스 인포텍(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내차어때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PC통신, 모바일,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 반하지 않는 한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사이트”란 회사가 서비스상품(이하 “상품 등”이라 함)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회사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혹은 서비스의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②“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내차어때와 웹페이지 등을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③“이용자”란 “내차어때”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내차어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④ “회원”이라 함은 “내차어때”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내차어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고객회원과 딜러회원를 말합니다.


⑤“고객회원”이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아이디(ID)를 승인받아 사이트 내 정보를 얻거나 견적요청을 하고 딜러회원으로부터 오는 견적서를 받는 등 사이트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⑥“딜러회원”이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아이디(ID)를 승인받아 고객회원에게 견적서를 보내는 등의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⑦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전자우편주소 혹은 이메일주소를 말한다.


⑧“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사이버몰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⑨“견적요청”이란 고객이 원하는 차량판매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기입하여 보내는 행위를 말합니다.


⑩“견적서”란 고객의 견적요청에 대해 딜러가 제공하는 차량판매서비스 금액과 차량판매서비스 실행 등의 내용을 말합니다.


⑪“차량매칭서비스”란, 고객의 차량정보 제공 및 딜러의 차량가 제공에 따른 상호간의 확인 및 확정을 위한 온라인 서비스 방식 및 수단을 말합니다.


⑫“수수료”란 딜러가 회사의 플랫폼 서비스 내차어때를 이용하여 고객에게 견적가를 제공하고 차량을 구입하였을때 회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딜러회원에게 부과하는 비용을 말합니다.


⑬“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여러 가지 정보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플랫폼 서비스 사업자의 상호, 영업소 주소,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대표전화번호, 이메일주소)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 혹은 어플리케이션”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이 약관은 그 내용은 내차어때에 게시하거나 이메일 등 기타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④“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회사”에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명시적인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관련법령과의 관계)


이 약관 또는 약관에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고객회원에게 딜러회원의 정보 제공 서비스

2. 고객회원의 견적요청에 따른 딜러회원의 견적제공 서비스

3. 딜러회원에게 고객회원의 휴대전화번호 및 주소 등의 정보 제공 서비스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②“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또는 수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 사항을 웹사이트나 앱 등에 공지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및 중단) 


① 서비스 이용은 사이트 혹은 어플리케이션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③ 회사는 정기점검, 보수, 교체 등의 필요한 경우 및 불가피하게 긴급 조치를 필요로 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④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 장애, 서비스 이용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및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⑤ 제 1항에 대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11조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단, 불가피하게 긴급한 조치를 필요로 하는 경우 사후에 통지합니다.



제7조(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 희망자가 본 약관에 대한 동의와 회원가입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인으로 성립됩니다.


② 이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가입 신청시 링크를 확인함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제8조(회원가입) 


① 회원가입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자는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해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가입을 희망하는 이용자에게 실명확인, 본인인증, 기타 필요한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그 절차와 방식은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③ 딜러회원 신청에 대해 회사가 승인한 경우, 회사는 딜러 회원에게 온라인으로 자동 혹은 오프라인 상으로 직접 기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내용을 통지합니다.



제9조(회원가입신청 승인 및 제한) 


① 회사는 회원가입을 희망하는 이용자에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없는 한 회원가입신청을 승인합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등록내용에 허위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을 경우

3.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이미 가입된 회원의 전화번호나 전자우편주소가 동일한 경우

5. 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회원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6.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회사는 서비스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10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탈퇴가 이루어짐과 거의 동시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모든 정보는 삭제됩니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및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7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 신청시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나 휴대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에서 규정한 방법으로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12조(지급방법 및 환불) 


① 회사에 지불한 수수료에 대한 환불 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온라인무통장입금


② 제1항의 대금지급방법은 회사가 정한 방법에 의합니다.


③ 딜러의 회사에 대한 수수료 지불 이후, 환불 혹은 기타 취소 처리는 회사가 정한 규정에 따라 진행하므로 완료되는데 시일이 소요됩니다. 



제13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③ “회사”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이에 따릅니다.



제14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여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5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그로 인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만약 회원이 위 사실을 인지하고도 회사에 통보를 하지 않거나 지체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해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 및 이 약관의 규정, 회사의 정책,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 또는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이에 대해 회원은 모든 법적책임을 부담합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허가 받지 않은 변경

3.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나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상습적으로 계약체결과 취소로 다른 회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9. 허위 리뷰 작성등을 통해 서비스를 부정한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10. 회사와 사전협의 없이 회사를 제외하고 다른 회원에게 거래를 제안하는 행위  

11.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하는 등의 행위

12. 다른 회원의 정보를 수집하는 일체의 행위 

13.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14. 회사 앱 등에 악성코드, 바이러스 등의 프로그램을 고의 또는 과실로 설치 유포하는 행위

15.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③ 회원이 본 조 제2항의 금지행위를 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강제탈퇴 등을 취할 수 있으며, 그로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고 이를 위한 배상을 회사는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고객회원의무)


① 고객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에 따라 견적요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② 고객회원은 견적요청서 작성 시 허위과장으로 작성하지 말아야 하며 용역을 제공받을 의사가 없을 시 견적요청서 작성을 할 수 없습니다. 만약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법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고객회원은 딜러회원의 견적서에 포함된 금액 등의 조건을 충분히 검토 후 이를 확정하고 판매하셔야 합니다. 견적서를 검토하지 않고 판매하였을 때 발생하는 손해는 고객회원 본인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18조 (딜러회원의무)


① 딜러회원은 고객으로부터 발송된 견적요청서에 신의성실하게 견적서를 작성 발송해야합니다.


② 딜러회원은 고객회원과의 차량 거래 시, 제공한 견적가 및 회신 정보(내용)을 문제없이 보증해야 하며 성실히 서비스 규정을 이행해야 합니다. 이에 대한 모든 법적인 책임은 딜러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③ 딜러회원은 고객회원과의 차량 거래 시, 이를 위한 만남의 약속 및 장소로의 이동 및 차량 확인 등, 거래를 위한 절차를 반드시 이행해야 합니다. 이로 문제가 되거나 발생할 수 있는 고객회원과의 일체의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딜러회원은 견적서에 제시한 금액외 추가금액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⑤ 딜러회원이 작성한 프로필, 견적가 등에 허위, 과장, 오기, 누락 등이 있어서는 안 되며 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법적인 문제에 대해 책임을 다해야 합니다.


⑥ 딜러회원은 차량 거래 이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신의성실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해야 합니다.



제19조 (회원의 게시물)


① 회원의 게시물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말합니다.


1. 딜러회원의 프로필 정보

2. 고객회원의 견적요청서 및 요청내용(차량 전반의 정보와 고객의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 정보)

3. 딜러회원의 견적가 및 차량거래관련 서류

4. 회원의 리뷰내용(글과 사진 포함)

5.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작성한 회원의 콘텐츠(차량 거래 플랫폼 서비스 상의 일체의 정보 등)


②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및 모든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게시물의 내용이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사전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사에게 삭제할 의무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1. 회사나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일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회사나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4. 회원이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5.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6.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 또는 딜러회원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7.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 등으로 권리침해신고가 접수된 경우

8. 허위계약체결 또는 계약취소 등 위법 부당한 방법으로 리뷰권한을 획득하여 회원 또는 제3자의 계정을 이용하여 게시 글을 게시하는 경우

9.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10. 기타 회사의 이용약관, 운영정책 등 위반행위를 할 우려가 있거나 위반행위를 한 경우



제20조(이용제한)


①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정지 및 상실시킬 수 있으며 서비스 정상화, 다른 회원의 반발 등 긴급한 상황에 있는 경우 회사는 이용 제한 후 해당회원에게 사후 통지할 수 있으며,이에 대해 회원은 법적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본 약관에 따라 이용제한이 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이용중단 또는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21조(권리의 귀속)


① 회사가 작성한 제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의무는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② 회원은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게시한 게시물에 대해 차량거래 플랫폼서비스 관련하여 마케팅 용도로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회원이 회원탈퇴 후에도 유효합니다.



제22조(책임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책임이 면책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여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해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에 면제됩니다.


⑥ 회사는 회원들 간의 용역에 대한 요청서와 견적서를 상호전달하고 이를 거래 중개하는 플랫폼 서비스만 제공할 뿐이므로 불성실한 용역이행, 용역이행 후 하자 등에 대한 책임은 딜러회원에게 있습니다.


⑦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서비스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3조(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해결하도록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회사는 회원들 간에 발생하는 분쟁 및 회원의 과실로 발생하는 손실 및 손해에 대해 일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소송은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이용약관은 2021년 06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